해파랑길2부는 월송정앞 해변에서 부터 구산항을 거쳐 기성버스터미널까지 진행하는 코스입니다. 해파랑길24코스 2부길에서 만나는 월송정은 기가막히게 잘 지어진 정자입니다.

 

▼ 해파랑길24코스(2부)는 월송정 해변에서 월송정을 구경한후 아름다운 구산항, 항곡마을 지나서 기성버류정류소에서 일정을 마치게 됩니다 길의 난이도는 무난한 수준입니다.

 

 

▼ 월송정교를 건너서 소나무숲이 있는 해변으로 꺽어 들어갑니다.

 

▼ 유순한 해변길인데 햋볓이 따갑게 머리위로 쏟아집니다. 

 

▼ 그런데 해변의 소나무가 거의 말라죽어가고 있는데 마치 병에 걸려서 죽어가는중인듯 합니다. 

 

해변에서 보는 월송정이며, 현판은 앞쪽으로 있어서 지금사진에는 현판이 보이지 않습니다.

 

▼ 앞에서 보는 월송정의 현판모습입니다. 현판의 글씨는 최규하 전대통령의 글씨입니다.

 

월송정(越松亭)은 소나무 숲 너머로 달이 떠오른다고 표현해야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월송정 마루에서 바라보는 해변의 모습입니다. 소나무에 가려서 바다가 시원하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  월송정()은 경북 울진군 평해읍 월송리 바닷가에 있으며 관동팔경의 하나입니다. 월송정이라는 이름은 신라의 네 화랑이 울창한 소나무 숲의 경치가 빼어난 줄 모르고 지나쳤기 때문에 월송정이라 지어졌다고도 전해져오고 있다고 합니다. 하여간 오랫만에 화려한 정자를 보게됬습니다.

 

관동팔경의 제일경인 월송정은 처음에는 고려시대 왜구들의 습격이 많았던 때에 관측소(망루)로 부터 시작하여 월송정이라는 정자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갈길은 먼데 너무너무 아름다운 정자라서 차마 발길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울진의 소나무(금강송)는 참 아름다운 나무 입니다. 지금 우리나라의 소나무는 재선충이라는 몹쓸 벌레 때문에 그 귀한 소나무들이 말라죽어 가는 피해가 막심한데 뾰족한 대책이 없는듯 합니다. 

 

월송정을 뒤로 하고 구산해변 방향으로 길을 갑니다.  길도 좋고 소나무 숲도 좋습니다.

 

해파랑길과 동해안자전거길이 같은 길입니다. 사실 동해안 자전거길이 생기면서 해파랑길도 안전하게 좋아졌습니다.

 

▼ 구산해수욕장에 도착했고, 날씨는 아직도 좋습니다 

 

▼ 구산해변에는 캠핑장이 있어서 관리하는 사람이 있는지 관리서비스센터가 있네요

 

▼ 구산해변도 모래가 아름답습니다

 

▼ 구산해변은 해수욕장과 오토캠핑장이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 구산소공원을 지나갑니다. 

 

▼ 마을회관이 최신식으로 지어졌습니다

 

▼ 유채꽃밭 너머로 구산항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 벌써 영산홍이 붉게 피기시작하니 어느새 완전 봅이 됬습니다.

 

▼ 구산항에는 독도 모형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 이제 길은 도로를 따라서 그저그런 비슷비슷한 길과 마을 지나갑니다. 

 

▼ 관리가 안되는 해변도 있는데 해변에 기본적인 시설들이 없으면 사람들이 놀러오지를 않는곳 같습니다

 

▼ 이제 항곡동 방향으로 들어갑니다.

 

▼ 항곡동 뒷산에는 마을 사람들이 연리지 소나무에 금줄을 두루고 고기잡이가 무사하기를 빌었던 곳 이 보입니다. 

 

▼ 울진비행훈련원 옆의 고갯길에서 항곡마을을 바라보며 지나갑니다. 

 

항곡마을에서 부터 잠깐 고갯길을 올라갑니다

 

▼ 경비행기가 수시로 이륙하는 울진비행훈련원입니다. 

 

▼ 울진비행훈련원 끝에서 해파랑길의 시그널을 확인하고 직진하는데, 예전에는 숲속으로 길이 들어갔었습니다. 

 

▼ 길 위에서 기성면 소재지를 바라봅니다. 건물들이 많은곳에 이번 해파랑길24코스 종점인 기성버스정류정이 있습니다.

 

▼ 기성교를 건너서 곧바로 우틀합니다

 

▼ 기성교를 건너서 우측방향으로 꺽어들어갑니다. 

 

▼ 저 건물은 가을에 농민들이 벼를 탈곡해서 가져오면 수매를 해서 건조,저장하는 곳인데, 대부분 정미소(RPC)를 겸하고 있고 지역농협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RPC는 미곡종합처리장입니다 [米穀綜合處理場 , Rice Processing Complex]

 

▼ 길은 농로로 이어집니다. 

 

▼ 마을마다 멋들어진 정자는 하나씩은 꼭 있습니다. 

 

▼ 한가한 기성공용버스정류장입니다. 해파랑길24코스는 여기서 마무리 하고, 다음 해파랑길25코스를 계속 이어나갑니다.

- 해파랑길24코스(2부) 끝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