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칭 : 건군20주년 기념우표

※ 발행 : 1968년 10월 1일 

※ 인터넷우체국(K-stamp), 국가기록원에서 인용하였습니다.


1968년 10월 1일은 우리나라 국군의 건군(建軍) 20주년이 되는 영광스런 국군의 날이다.

1948년 8월 15일 우리의 정부 수립과 동시에 이 나라 강토를 우리의 손으로 굳게 지켜 한치의 땅도 적에게 양보하지 않는다는 굳은 의지와 신념으로 우리나라 국군이 창설됨으로써 그 찬란한 역사는 시작되었다.

 

우리의 국군은 창설 초부터 멸공이념을 가지고 공산 침략세력과 싸워왔으며 북한 괴뢰 집단의 불법 남침과 중공군의 개입으로 인한 3년간의 6·25 전란, 그 뒤를 이어 오늘까지 지속되고 있는 휴전선 방위, 월남 전선에서 용맹을 세계 곳곳에 떨치고 있는 정의의 사도 파월장병, 이 일련의 대공 투쟁은 그대로 우리 국군사를 수놓게 한 것이다.

 

조국을 지켜오기 20년, 이제 우리의 국군은 세계적으로 막강한 정예병으로 군림(君臨)했다. 보라! 저 당당한 위용을! 저 힘찬 모습을! 정의의 군대 대한의 건아들은 지금도 우방의 자유 평화를 위해 이역만리 월남전선에서 용감히 싸우고 있으며 또한 이러한 성스러운 국군의 목적을 위해서는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싸워 이길 태세를 갖추고 있다.

 

호시탐탐 재침의 기회를 노리는 북한 공산세력과 대치하고 있는 국군과 후방의 우리들은 멸공의 그날, 통일의 그날을 위해 몸과 마음을 더욱 가다듬어야 하겠다.

 

체신부에서는 온 국민과 함께 이 역사적인 건군 20주년을 축하함과 아울러 우리 국군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보다 영광이 있기를 바라면서 기념우표를 발행한다.


- 끝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