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칭 : 2001년 한국방문의 해
※ 발행 : 2001년 1월 10일
 ※ 인터넷우체국(K-stamp), 국가기록원에서 인용하였습니다


`오랜 전통문화와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진, 조용한 아침의 나라 한국이 세계를 향해 문을 활짝 열고 지구촌 가족들을 초대한다.

화합과 평화의 새 세기를 열어가고자 하는 한국인들의 염원과 열망을 담아 1998년 9월 26일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21세기의 첫 해인 2001년을 `한국방문의 해`로 선포하였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자신의 집을 찾는 손님에게는 정성을 다하는 동방의 예의바른 나라로 불려져 왔다. 2001년 한국방문의 해는 5000년 역사의 신비로운 전통과 4계절이 뚜렷한 한반도의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한국의 발전상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평화와 화합의 축제`, `세계 소리축제`, `세계 태권도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어 오고 있다. 2001년 한국방문의 해를 계기로 관광객을 위한 편의 시설의 확충과 함께 선진 관광문화를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우표는 김홍도의 옥순봉도(玉筍峯圖)를 소개하고 있는데 단양팔경중 하나인 옥순봉을 그린 이 작품은 병진년화첩 중 한 폭으로 호암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이와 함께 보여지고 있는 한국방문의 해 공식 엠블렘인 청사초롱은 세계 각국에서 찾아오는 외국 손님을 반갑게 맞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여기까지입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