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칭 : 관광시리즈 우표(제3집)
※ 발행 : 1973년 6월 20일
※ 인터넷우체국(K-stamp), 국가기록원에서 인용하였습니다


체신부에서는 관광 시리즈 우표 제3집으로 다음 2개 처를 선정하였다.

 

1. 아산 (현충사)
현충사는 충청남도 아산군 온양(서울에서 118.1km)에 소재하며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성역(聖域)으로 지정된 곳이다. 

 

이곳은 세계 해전사상 처음으로 장갑선인 거북선을 전술적으로 구사하여 국가의 위난을 구하신 민족의 성웅,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신 사당으로 애국 애족의 상징적인 구심점이 되는 곳이다.

 

이 사당에는 계절에 구애됨이 없이 수많은 참배자들과 외국 관광객들이 끊일 사이 없이 찾아드는 한국의 명소로 되어 있다.

2. 울진 (성류굴)
성류굴은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구산리에 위치하고 있는 전장 470m의 석회암 동굴로서 천연기념물 제155호(62. 5. 7)로 지정되어 있다.

 

고려시대에는 보천태자(신라 31대 신문왕)가 왕위를 버리고 성류굴에서 수법 중 여기에 성류사라는 절을 지었으며, 그 후 조선시대에 이르러 임진왜란의 참변으로 성류사는 소실되었고 안치되었던 불상들은 석굴에 반입, 피난하여 성불(聖佛)이 유하게 된 굴이라 하여 성류굴이라고 명했다.

 

이 굴은 종유석(鍾乳石)과 석순(石筍)으로 수천의 기암괴석이 장관을 이룬 굴이며 굴 안에는 3개의 못과 12개의 광장이 요소요소에서 저마다의 조화미를 과시하고 있다.

 

웅장한 석탑(石塔)과 석주(石柱)가 천장 또는 지상에서 솟아나 있고 석순과 그 사이를 흐르는 석천수(石泉水)가 이루는 비경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하며, 일명 지하금강(地下金剛)이라고 칭하고 있는 관광지이다.


- 여기까지입니다 -

+ Recent posts